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티비 신호가 잘 안잡힐때 (약할때)

그냥 시청하는 유선사에 티비안나온다고 부르는게 제일 간편합니다
근데 급하거나 몇일 걸릴수도 있으니
못참겠다하는분이 있을수도 있어 글을 올려봅니다

우선에 신호가 잘안잡히는 원인은
한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이게 답이 될수는 없습니다.

전 우선 전봇대에서 집으로 들어오는 유선선에 신호가 약해졌나 의심을 하였습니다

저희집에 별도로 황토방하나가 있기때문에 전봇대에서 집과 황토방으로 분배기를 통해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집에는 신호가 안잡히는데 황토방에는 신호가 잘잡히기에
이문제는 아닌걸로 판단했습니다

두번째로 생각한게
집으로 연결된 매립된 내선이 노후등으로 인해 약해져 교체가 필요하다

근데 이건 답이없었습니다.

벽을 뚫어 다시 매립할수도 없고

창문을 통해 선을 새로 깔아야되나 생각만했습니다.


티비유선회사에 티비가 잘안나온다고 불렀습니다

다행이도 내선에 문제가 아니었고

오래된 유니트가 망가져서
신호 누전???누설?? 같은게되어 채널이 안잡히고 끊기던 거였습니다


벽에 이렇게 붙어있는게
명칭이 CATV 유니트 라고합니다


아무튼 as오신분은 이걸 제거하고 분배기를 달아 연결하고 가셨습니다

지저분한것...
이렇게 하고 끝입니다


이렇게 신호가 약해진 원인을 찾아해결되었습니다

내선문제가 아닌게 참 다행입니다
근데 내선에 문제가 있을 확률은 제가 다시생각해봐도 아주 극 드물것같습니다
공사같은거 하다 건들이지만 않았다면
만약 공사를 한뒤문제가 생겼다면 문제위치를 알테니 큰 문제도 아닐테고


유니트 저게 왜 망가졌을까 생각해보니 오래전 인터넷때문에 통신사에서 저걸 만졌는데
그때 다 부셔버린것 같습니다
유니트를 고정시킬 함?? 정확한 명칭은 찾기 귀찮아서 패스
그게 손상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고정할 나사를 끼울 구멍도 없어서 덜렁거리던상태였습니다

디지털신호로 바뀌기전에 깨끗히 안나오고 지지직거렸던 이유가 있었네요


아무튼 저래놓고 가서 외관상 보기가 너무 안좋아서
철물점에가서 TV유니트를 3000원에 구매해서 갈아끼웠습니다

가운데는 고정할 부분이 부셔져있기 때문에
왼쪽에 있던 전화꼽는걸 빼버리고
TV 유니트를 달았습니다
그리고 가운데 낑겨서 테이프로 고정


다른방은 잘나오는데 한군데만 잘 안나온다면 문제라고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저희집은 두대였는데 두대가 모두 안나왔기때문에 의심하지 못했었는데
알고보니 문제인 유니트를 거쳐서 분배되어 옆방으로 연결되었기 때문에
둘다 한번에 신호가 약해진 상태였습니다

이런경우는 열어봐야지 알 수 있겠네요

이럴경우에는 아무유니트가 아닌
뒷편에 in out 단자가 있는걸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AS기사분이 분배기를 단 이유가 저것 때문입니다.


글이 산만하네요

이글을 쓴 이유는
제가 tv유니트의 문제일거란건 생각도 못했었기 때문에 참고하시라고 적습니다

근데 걍 as부르는게 젤 편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