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지하수 펌프 동파시 자가수리 방법

저희집은 지하수를 쓰는데
지하수 동파할때마다 펌프를 새걸로 갈았습니다


작년에 동파했을때
펌프에 대해 알아봐서
고장난 상황에 따른 해결방법을 알아냈었는데 따로 정리를 안해서
다 잊어버렸네요

그중
동파되었을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작년일이라 사진이 없어서 가져왔습니다


 보통 동파시 저 부분이 깨져있을것입니다

저부분 이외의 부분이 깨져 있다면 저걸 갈아도 소용 없겠죠???

어디냐에 따라 해결방법이 달라지니
동파시 자주 깨지는 저부분만 깨졌을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일단 저 부분의 명칭을 알아야 겠죠??

에어챔버 입니다

가격은

이정도하네요

펌프하나갈면 20만원 좀 안되게 날라가는데

저거하나 갈면

2만원 이하로 해결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그전에 고장나서 방치해둔 펌프에서 저걸 뗀 후 갈아주니

펌프가 정상작동했습니다


다시한번말하지만
동파로 저부분만 깨졌을때 해결 방법이지
동파했다고 무조건 저것만 간다고 해결되는건 아닙니다


제가 교환했을때 기억으론

나사를 다 풀었는데 원래 붙어있는것 처럼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하나는 바로 떨어졌고요

망치로 툭 치니까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처음 결합할때 고무위치가 잘못 되어 틈이생겨 작동되지 않아
다시 풀고 다른 고무로 제대로 맞춰 결합하니 작동이 되었습니다

손재주있으신분들은 그냥 간단히 교체 하실수 있을겁니다 완전 쉬워요

저런  부품을 따로 팔고있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글올립니다

한일 펌프는 보조탱크라고 하는것같네요